2011년 8월 8일 월요일

[상식용어] 뉴로 마케팅(neuro marketing)

뉴로 마케팅(neuro marketing)
뇌과학을 통해 소비자의 무의식에서 나오는 감정, 구매 행위를 분석해 이를 기업 마케팅에 적용하는것. 경제전문지 <포춘>은 뉴로 마케팅을 '미래를 이끌 10대 새 기술'로 선정하기도 했다. 2009년 11월 22일 오리콤 브랜드전략연구소는 이 뉴로 마케팅을 분석한 보고서를 발표했는데, 이에 따르면 일반 소비자는 파란색보다 빨간색 가격표에 더 강한 반응을 보이고, 10명 중 7명은 매장 입구에 들어서면 무의식적으로 오른쪽 길을 선택한다.

오리콤 보고서에 따른 뉴로 마케팅 활용 아이디어

* 미인 모델을 활용하되 시선은 정면이 아닌 빗면으로 처리하라.
* 사랑을 주제로 할 때는 친구 같은 느낌의 연인을 모델로 쓰라.
* 8세 이하 어린이 소비자에게는 꾸중보다는 칭찬이 효과적이다.
* 뇌는 이익보다 손해에 민감하므로 이 물건을 쓰지 않으면 손해를 본다고 자극하라.
* 우뇌는 시각적 정보, 좌뇌는 언어적 정보 해석을 담당하므로, 왼쪽에는 사물이나 사람을,
   오른쪽에는 광고 카피를 배치하라.